본문 바로가기

A&C STORY/People

2014 신입사원 12명의 지난 1년은 어땠을까요? 1 Year Review를 소개합니다!

 

 

 

먼저 설계 사업 본부의 5인방! 김덕환, 박민출, 심기수, 박노학, 조원호! 그들은 설계 사업 본부 내에 해외 설계, 일반 설계, PQ 설계, 주거 설계, 적산 설계팀으로 고루 배치 받아 지난 8개월간 지내왔습니다. 발표하는 모습이 이제 조금은 직장인 같아 보입니다.

설계 5인방의 결과물들에서 그 동안의 시간과 노력들이 묻어나 있는 것 같습니다.

지난 1 Year Review 발표때 박민출 기사가 "화살을 30개정도 쏘아야 하나가 맞는다"라는 말을 했던게 기억이 나는데.. 다들 명사수가 될 준비가 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아자!

 

 

이제 제가 발령받은 모듈러 사업본부입니다. 전 최별기사와 함께 모듈러 사업본부로 발령받았는데요~ 최별기사는 모듈러 사업기획팀, NMC 뉴칼레도니아 Project에 명 받아 지내왔습니다.

 

뉴칼레도니아의 현장 이곳저곳을 활보하고 협의하면서 고수 부장님들의 협의의 기술을 흡수중입니다.

우리의 다재다능한 막내 재간둥이 최별! 모듈러 사업 본부에 빼놓을 수 없는 멀티 플레이어답게 멋지게 1 Year Review 포스터도 만들고 진지하게 일하는 모습도 멋지네요!

업무 외적인 활동들에도 적극 참여하여 저는 축구동아리 'FC SOUL 풋살대회 1회'에서 MVP를 받는 영광을 얻었습니다. 다음 타자는 누구일까요? 신입사원 중 나오길 기대해보겠습니다!

 

 

안전!! 포스코A&C의 풋풋한 신입사원에서 거친 현장을 누비며 진정한 현장인으로 거듭난 두 신입사원은 누구일까요? 고잔동 현장에 있는 이준호 Asso.와 상봉동 현장의 최종인 Asso.입니다. 현장 자켓을 입은 모습이 듬직하네요. 

설계 베이스인 두 기사 현장에서도 꼼꼼하고 섬세하게 일하는 모습이 신뢰가 가네요.

우리의 두 신입기사에게 '내 사전에 대충 이란 단어는 없다!'라는 포스가 마구 느껴지네요!

해맑은 최종인 Asso, 이준호 Asso의 진지하게 고민하고 생각하는 모습이 같은 동기가 봐도 멋져보이는데요!

튼튼하고 안전한 포스코A&C 표 건물들이 지어질 수 있도록 잘 부탁합니다!

 

 

동기들 중 가장 먼저, 그리고 외로이 혼자 CM 사업본부로 발령 받아 대구 현장에서 지내온 이주호 Asso! 신입에게 감리 업무가 쉽지 않을거라고 이야기하지만 이주호 Asso.는 대구 현장에서 오늘도 열심히 뛰고 있습니다.

우리의 이주Asso. 젊은 CM인으로서 성장하기 위해 고군분투 하고 있는데요~ 매의 눈, 진돗개의 근성, 그리고 당근과 채찍의 적절한 사용으로 사람을 관리하는 기술과 지식, 흡수할 준비 되었나요? 또 다시 1년 후를 기대하겠습니다!

 

  

 

마케팅(Marketing)의 'M'자도 몰랐던 김진아 Asso.는 마케팅 서적, 기사들을 통해 기초 지식을 습득하고 한 단계씩 차근 차근 오르며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슬로건 공모전 포스터를 제작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포스코 신문에 '건축 in 도시' 기사를 기고하는 등 다양한 일들을 해왔습니다. 역시 디자이너답게 멋진 포스터들을 만들어냈구요~

 

일당백을 해내고 있는 수주영업1실 해외영업팀 한강은 Associate! 외국 바이어들 앞에서도 멋지게 발표하는 신입같지 않은 신입의 모습이네요~ 설계 베이스인 장점을 살려 구매자가 어떤 걸 원하는지 직접 그려주고 들어줄 수 있는 그런 일당백 한강은 기사가 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

한강은 Asso.는 또 해외영업팀의 분위기메이커로 통합니다. 마케팅본부 YES WE CAN 행사때, 멋지게 파스타를 만들어서 직원들에게 대접하기도 했지요. 우리 신입들은 못하는게 없네요~ 

저희의 1년은 이렇게 흘러갔습니다. 우리를 '우리'라고 부를 수 있도록 해주신 임원분들, 업무에 서툴렀던 저희들을 이해해주고 이끌어 주셨던 선배님들, 그리고 항상 조직에 대한 이해와 윤리의식과 인성을 갖춰야 한다고 강조하시는 우리 사장님! 저희의 1년을 잘 마무리 할 수 있게 해주셔서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회사 생활을 현명하게 해나갈 수 있는 지혜로운 사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14 신입사원 12명, 기대해주세요! :D

 


 

  모듈러 사업 1실 김소영

사진  신입사원